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2번 만의 승인 후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글쓰기

2022. 3. 20. 23:31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2번 만의 승인 후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글쓰기

안녕하세요 램쥐입니다:)
저도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구글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그 후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원하시는 것이 아마도 구글 애드센스 시스템일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기존에 네이버 블로그를 몇 년정도 운영하고 있었는데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도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나서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는 ‘언젠가는 나도 운영해봐야지’ 하고 마음먹었던 다짐 같은 존재였어요.

현재 검색창에 보시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을 제목으로 포스팅들이 많이 보여지는데 그 기준들을 충족시켰음에도 승인이 거절되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그만큼 애드센스 승인은 블로그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애드고시’라고 불릴정도로 힘들다고도 저 또한 익히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운이 좋게 단지 글의 개수가 12개일 때, 승인신청 2번 만에 이런 합격 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분야에서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렇게 평범한 사람인 제가 어떤식으로 써서 승인이 되었는지 알려드리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1. 완성형 문장으로 글쓰기(맞춤법은 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일상글도 많이 올리면서 생각의 흐름에 따라 맞춤법도 많이 무시하게되고 자유롭게 글을 쓰는게 습관이 된 저는 이게 가장 힘들었는데요.
우선 맞춤법을 완벽히까지는 아니라도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하면서 완성형 문장으로 많이 끝을 지으려고 시도했습니다.

2. 카테고리는 너무 많지 않게 쓰기

카테고리를 너무 많지 않게 쓴다는 의미는 한 주제에서 다양한 글들이 들어가 있어야 전문적인 블로그가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만약 내가 한 카테고리를 설정했다면 구글에서도 승인과정에서 '이 분야에서 당신이 이렇게 글을 잘 적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도록 적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3. 글자수는 적더라도 목적성은 분명하게 적기

흔히들 애드센스 승인 조건으로 글자수는 1200자 이상 적어야한다고 하는데 사실 저는 1200자가 어느정도인지 잘 가늠도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글자수가 매번 많지 않더라도 글 안에서는 목적성은 분명하게 적어주는 식으로 작성하려고 지금도 노력하고 있어요.

4. 꾸준히 일주일에 최소 세 개이상 연달아 올려주기

저는 승인이 되는 가장 기본적인 것 중 하나가 이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사실은 1일 1포스팅 혹은 1일 n포스팅 하시는 분들 보면 정말 존경스러울 정도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 중 한 명인데요. 그래도 이 기간중에는 적어도 일주일에 세 개 이상은 연달아 올려주면서 좋은 키워드를 늘리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저 또한 승인 신청 당시 글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방문자수도 10명 정도로 당연히 적었던 사람이었어요. 이런 저도 승인이 된 걸 보면 어떤 왕도라던지 정확한 기준은 없는 것 같아요. 아마 다른 분들이 말씀하시는 승인 조건대로 하면 분명 도움이 많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두 번 만에 승인이 났나? 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ㅎㅎㅎ

하지만 이런 경우도 있다는걸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니까 혹시라도 방문자수와 포스팅 글자 수에 너무 깊은 고민하지 마시고 우선은 즐기면서 블로그 운영하시면서 자신의 포스팅에 자신감을 가지시면 아마도 저보다 더 빠르게 한번에 승인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