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청계천]이도곰탕 을지로 직영점, 진하고 깔끔한 곰탕 맛집/ 종각역 시청역 밥집 추천

2023. 2. 18. 17:04맛집

반응형

[을지로/청계천]이도곰탕 을지로 직영점, 진하고 깔끔한 곰탕 맛집/ 종각역 시청역 밥집 추천

안녕하세요 램쥐입니다:)
오늘 다녀온 곳은 을지로, 청계천 부근에 위치한 곰탕 전문집인데요.

아빠한테 추천받아서 알게된 집인데 맛있어서 한번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이도곰탕 을지로 직영점

주소: 서울 중구 다동길 30
영업시간: 월~금 10:00 - 22:00(21:30 라스트 오더)
토~일 10:00 - 21:00(20:30 라스트 오더)
전화번호: 02-318-0524


주차는 가게 바로 앞에 댈 수 있어서 편했고
내부는 생각보다 크고 깔끔한 편이었던 것 같아요.

자리도 인원수별로 세팅이 되어 있어서 주말에 가족분들끼리 식사하러 오시기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가 갈때는 주말 늦은 시간이라 많이 빠지고 없었는데 평일 점심시간에는 직장인 분들로 가득하다고 해요.
ㅎㅎㅎ


메뉴는 식사류하고 안주류로 구분되어 있는데 곰탕전문집답게 곰탕 종류도 딱 네 개만 적혀져 있습니다.

저희는 특곰탕 3, 쌀면곰탕1(제거), 명태회무침
이렇게 주문을 했어요.

쌀면곰탕은 뭔가 싶기도 하고 궁금해서 제가 시켜보았어요.ㅋㅋㅋ


3대째 전수받은 비법으로 만든 곰탕이라니 정말 기대가 되었습니다.


쌀면곰탕이 먼저 나왔는데 받자마자 약간 소고기 쌀국수같은 향이라 신기했어요.ㅎㅎㅎ

면 건저먹고 밥도 말아서 야무지게 뚝딱해야지 하고 공기밥도 추가했는데 면 양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


국물 맑은거 보이시죠?
보이는대로 국물에 기름기가 많이 없고 담백하고 깔끔하고 시원했습니다.


요 푹 익은 김치가 나오는데 이렇게 착 얹어서 정말 꼭 같이 먹어줘야해요. 여기는 김치도 맛집이에요. 저는 한번더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이건 가족들이 시키신 특곰탕이에요.
특곰탕은 안에 밥이 말아져 나오고 쌀곰탕면하고 말아져나오는게 쌀이냐 밥이냐만 다를뿐 국물이며 고기는 똑같은 것 같았습니다.

고기도 정말 부드럽고 무엇보다 파도 듬뿍 뿌려져있어 아삭거리며 씹는 맛이 좋았어요.


이건 마지막으로 나온 명태회무침인데 8,000원 치고 곁들여 먹기에 저렴하고 양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맛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달콤 매콤한 꼬들꼬들한 맛이에요.


곰탕 한입 먹고 배추에 싸먹으니 식감이 풍부해져서 원래는 안주용 메뉴이지만 곁들이용으로도 안성맞춤이였어요. ㅎㅎㅎ


온포장, 냉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니 근처에 거주하시는분들이나 직장인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미 수요미식회 대통령 시무식 오찬, 생방송투데이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집이라고 적혀있는데 이제라도 알게되어서 다행이에요. ㅎ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반응형